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북선관위, 교정기관에서 ‘디딤돌 연수’ 실시
전북선관위, 교정기관에서 ‘디딤돌 연수’ 실시
- 정읍교도소 등 수형자 대상으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

 


□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교정기관 수형자의 새로운 미래 개척을 위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인「디딤돌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딤돌 연수」는 다시 사회로 돌아올 교도소 등 교정기관 수형자를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건전한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선거와 민주주의’, ‘선거역사 인문학 강좌’를 통해 주권행사 및 선거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 이번「디딤돌 연수」는 지난 8월 9일 정읍교도소를 시작으로 14일에는 송천정보통신학교(전주소년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오는 8월 21일에는 군산교도소에서도 실시된다. 도선관위에 따르면 9월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약 185명 정도가 디딤돌 연수를 받는다.
 
□ 도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정기관 수형자의 성공적인 사회복귀에 보탬이 되기를 기원하며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붙임 : 보도자료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전북선관위, 교정기관에서 ‘디딤돌 연수’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