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북선관위, 학교선거부터 아파트선거까지 온라인으로

전북선관위, 학교선거부터 아파트선거까지 온라인으로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8일 전주 양현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선거 및 남원 중앙하이츠아파트 입주자대표선거를 비롯하여 19일에는 무주 구천초등학교와 고창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선거를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이용해 성공적으로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학생회 임원선거 등 4개 선거에서는 양현고등학교 학생 794명 등 총 1,648명이 투표에 참여해 온라인투표시스템의 편리함을 직접 경험하였으며 평균 78%의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였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한 학생회 임원선거는 학생들을 강당에 모이게 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학급별로 각 교실에 비치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투표를 실시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또한 아파트 동대표 및 입주자대표선거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하면 PC나 스마트폰 및 일반 휴대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

  도선관위는 앞으로도 학교선거 및 기관·단체와 공동주택 등의 대표자 선출 등 각종 생활주변 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온라인투표 이용수수료는 일반 기관·단체의 경우 선거인 1인당 550원(선거인수 2,000명 이하 기준), 초·중·고교의 경우 330원(현장투표시)이고, 이용신청 및 방법 등은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www.kvoti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지역 선거관리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전주 양현고등학교 온라인투표장면 사진 1부

공공누리 마크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전북선관위, 학교선거부터 아파트선거까지 온라인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