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제20대 대통령선거 D-day, 개표결과 집계 시 특정 후보자에게 표를 추가해 조작할 수 있나요?
  • 작성일 2022-03-09 10:27


오늘은 3월 9일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일입니다.
당신의 한 표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마스크 착용, 본인확인 가능한 신분증을 가지고 내 투표소에서 투표하세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사전)투표소에 소독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투표하세요!
개표결과 집계 시 특정 후보자에게 표를 추가해 조작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위원장이 개표상황표로 개표결과를 공표한 후 보고담당자가 개표보고시스템을 통해 개표결과 를 보고하면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개표결과가 공개되며, 동일한 자료가 각 방송사에 실시간으로 제공됩니다. ※ 개표결과 보고. 집계 시 다른 인터넷망과 분리된 개표보고통신망을 사용하므로 해킹이 불가함 구.시.군선관위는 보고가 완료된 개표상황표를 시.도선관위에 팩스로 송부하고, 시.도선관위는 개표상황표와 입력된 개표결과를 비교하여 보고된 개표결과의 정확성을 확인합니다. 선거 이후에도 선거소송을 통해 투표지 실물과 대조하여 투표결과를 검증할 수 있으므로 집계과정에서 조작은 있을 수 없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제20대 대통령선거 D-day, 개표결과 집계 시 특정 후보자에게 표를 추가해 조작할 수 있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