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제20대 대통령선거 D-3, 관외사전투표지가 담긴 회송용봉투 이동과정에서 부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나요?
  • 작성일 2022-03-06 11:04



 D-3 제20대 대통령선거
내 투표소 찾기는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세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사전)투표소에 소독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투표하세요!
관외사전투표지가 담긴 회송용봉투는 발송·배달·접수과정에서 바꿔치기가 일어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관외사전투표 회송용봉투 배송 과정※
사전투표 마감▶우체국 인계(정당 · 후보자가 선정한 참관인 동행)▶ 우편물로 분류▶ 구·시·군선관위 배송(등기우편)
사전투표 마감 후 투표관리관은 투표참관인의 참관 하에 관외사전투표함을 개함하여 회송용봉투수(투표자수)를 계산하여 우체국에 인계하면, 우체국은 우편물로 분류한 후 관할 구·시·군선관위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배달합니다.
※ 회송용봉투를 사전투표소에서 우체국에 인계할 때는 정당 또는 후보자가 선정한 참관인 동행
회송용봉투에 개별적으로 부여된 등기번호를 통해 배송경로를 추적·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할 구·시·군선관위는 우체국으로부터 회송용 봉투를 인계받아 이상유무를 확인한 다음 바코드를 이용하여 접수하고, 각 정당추천위원의 참여 하에 우편투표함에 투입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공누리 마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0632392350)에서 제작한 제20대 대통령선거 D-3, 관외사전투표지가 담긴 회송용봉투 이동과정에서 부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