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위원회소식

제20대 대통령선거 D-4, 사전투표 종료 후부터 개표 전까지 관내사전투표함의 보관방법에서 부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나요?
  • 작성일 2022-03-05 10:35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사전)투표소에 소독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투표하세요!
사전투표 종료 후부터 개표 전까지 관내사전투표함의 보관방법에서 부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사전투표함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사전투표소에서 구·시·군선관위로 이송하는 과정과 구·시·군선관위에서 개표소로 이송하는 과정에 투·개표참관인과 정복을 한 경찰공무원 등이 동반합니다.
또한, 사전투표 종료 후부터 개표 전까지 사전투표함은 출입이 통제되고 CCTV 등 보안시스템이 구축된 장소에 보관하며,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전투표함 CCTV 통합관제 및 보관상황을 외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전투표함 이송 전 과정 및 보관 중에 투표함 바꿔치기 등 부정이 발생할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
선거일투표: 3월 9일(수) 오전 6시 ~ 오후 6시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 오후 6시 ~ 오후 7시 30분
사전투표: 3월 4일(금)~ 5일(토)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 : 3월 5일(토) 외출허가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착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확인하세요!

공공누리 마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제20대 대통령선거 D-4, 사전투표 종료 후부터 개표 전까지 관내사전투표함의 보관방법에서 부정행위가 발생할 수 있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