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전북선관위, 「장애인 유권자 참정권 보장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실시

전북선관위, 「장애인 유권자 참정권 보장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실시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12일 남원한울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년도 민주시민교육 「장애인 유권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유권자 연수는 장애인 유권자의 선거?정치참여 의지를 높이고 참정권 행사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자 올해 신설된 과정으로 ▲ 우리나라 선거제도 ▲ 선거참여의 중요성과 올바른 후보자 선택방법 ▲ 장애유형별 맞춤형 선거체험 등 강의와 선거체험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전북선관위는 앞으로 전북푸른학교, 전주동암차돌학교, 전주은화교, 정읍다솜학교 등에서 장애인 유권자 및 미래유권자 대상 민주시민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인 유권자들이 정치에 더 관심을 가지고 선거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마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3-239-2350)에서 제작한 전북선관위, 「장애인 유권자 참정권 보장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